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스팅 하기전 알아야 할 10 가지

셀러

by 캐나다 런던 부동산 김영민, Broker, MSC 2020. 5. 8. 13:21

본문

 

리스팅 하기 전에 알아야 할 10가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이번 봄 마켓 동안에  집을 리스팅 하려 했는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리스팅을 하지 못해서 속상 하시죠. 코로나 바이러스는  세계 모든 인류가 지혜를 모아 꼭 이겨 낼수 있는 거라 믿기에, 다시 상황이 좋아지면 언제든지 다시 집을 리스팅해서 마켓에 내 놓으시면 잘 팔리실 겁니다.


1. 왜 집을 팔려 하는지, 확실한 이유를  명확하게  해두세요.  

다른 지역이나 새로운 곳으로 가서,  집을 사야할 이유가 무엇인지,자녀교육 혹은 직장 이전등은 확실한 이유가 될거예요.막연한 이유 보다는 확실한 목표와  계획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현명하게 선택하고 좋은 결과를 만들게 됩니다.


2  어느정도에 내집이 팔릴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부동산 중개인의 도움으로 내 집이 지금 내놓으면 얼마에 팔리게 될지 확인해 보세요..  본인이 집을 팔고나면 충분한 자금이 되어 다음 집으로 옮기는데 부담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3 내 주관으로만 판단하지 말고,객관적인 제 삼자의 눈으로 보았을때 내집이 무엇이 좋고 불편하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중요하게 수리 할곳은 없느지,  리노베이션을 해서 더 좋아질 곳은 없는지 살펴 보세요. 
 믿고 맡기는 부동산 중개인과 함께 상의해 보시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상의해 보시는 것도 지혜입니다.


4. 집에 수리 할 곳을 찾아 직접 해 보세요.

집의 실내와 실외에 페인트칠이 필요한 곳을 찾아 부분 혹은  전체를 칠 해서 깨끗하고 신선한 분위기로 만들어 보세요.   집안 구석 구석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잘 정리해서 야드세일로 처리하면 좋습니다. 
  
5 집안의 에어컨, 퍼니스를 점검하고, 필요하면 기술자를 불러 수리하세요.  

 

벽난로, 덕트 그리고  하수구,, 배관 곳곳에 점검해 보세요. 필요하면 미리 고쳐 놓으시면 좋습니다.

6. 잔소리 같지만,  구석 구석 청소를 꺠끗하게 하세요.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모두 잘 정리해  집이 넓고, 크게 보이도록 해 두십시요.

7. 가능하다면 집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의 사계절 사진을 준비해 놓으세요,

집에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에게 집의 멋지고, 행복한 분위기를 전달하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전기, 수도, 난방비 를 낸 고지서도 준비해 놓으세요. 

8. 집과 관련된 서류가 있으면 준비해 두세요.  

빌더가 제공해준 평면도나 지적도가 있으면 준비해 두시고  구조 변경이나 인테리어 공사를 하셨다면, 그것에 해당하는 기록이나 목록, 영수증 을 정리해 놓으면 좋습니다.

9.  집의 외관을 좋게 보이도록 노력 하세요. 

 잔디와 화단을 잘 정리해 놓으시는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장식물 과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집의 번지수를 나타내는 숫자판도 살펴서 교체가 필요하면 교체하세요.

10. 전문적인 부동산 중개인을 믿고 모든것을 맡겨 주세요.  
구매할 바이어를 잘 선별해서  오퍼를 가지고 오게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그리고 접수된 오퍼가 받을실수 있는 최상의 가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협상해 드릴거예요.  끝까지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셀러의 편에서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이상과 같이 리스팅 하기전에 해야할 10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 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